다가오는 가을, 건강관리 하는 법!

에버뉴스l승인2014.09.0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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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루에도 큰 온도차를 보이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
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.
건강한 환절기를 보내기 위해서는 어떤 주의사항이 있을까?

1. 면역체계

큰 일교차로 인해 몸이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게 되면
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져서 비염, 감기, 천식 등이 생긴다.
가방에 얇은 카디건을 챙겨서 추울 땐 꼭 입도록 하자.
그 외에도 면역력 증진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좋다.

ex. 토마토, 마늘, 고구마, 버섯 등

2. 건조함

아직은 비가 와서 괜찮지만 비가 그치고 나면
공기가 빠르게 건조해지기 시작한다.
특히, 일교차와 합쳐진 건조함은 피부건강을 해친다.
보습제를 들고 다니면서 발라주고 샤워를 하고 난 뒤에도
꼼꼼하게 보습제 바르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하자.

또 기관지 등을 위해 미리 가습기를 청소해 두고
날씨가 시원해졌다고 물 마시는 걸 잊지 않도록 하자.
그 외에도 대추차, 꿀물, 우엉차 등이 건조할 때
기관지를 보호해 주는 좋은 음식이다.

3. 햇빛

차츰 햇빛이 약해지기 시작한다.
여름동안 강한 자외선을 피해다녔다면 조금씩
일광욕을 할 수 있도록 시간을 가져보자.
햇빛은 비타민D 합성을 통해 뼈를 건강하게 해주고,
면역력 증진, 우울증 치료, 숙면 등에 효과적이다.

4. 가벼운 스트레칭 및 운동

일상생활에서의 가벼운 스트레칭은 유연성에
도움이 되며 관절에 좋다.
또한 간단한 조깅정도의 운동은 혈액순환에도 큰 도움이 된다.
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이 움츠려들게 되는데
이럴 때 가벼운 스트레칭은 꼭 필요하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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